센터활동

충남청소년노동인권 전망과 과제 토론회 개최하다.

관리자

view : 484

photo_2020-07-29_15-06-29.jpg

photo_2020-07-30_09-21-47.jpg

충남노동권익센터에서 지난 29일 14시부터 아산, 당진, 서산 비정규직센터와 충남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충남 청소년노동인권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수정 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 공인노무사와 명인 전 전남청소년노동인권센터 교육위원장 그리고 충남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 공동대표의 발제로 시작한 토론회는 질의응답과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수정노무사는 청소년노동인권의 전국적흐름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제하며 일하는청소년에 대한 근본적 문제에 대한 접근과 해결과제 그리고 실업계고등학교의 현장실습 제도의 변화와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는 한편 교육개혁에 대한 주문도 아울러 강조했다.

명인 전 전남지역청소년노동인권 교육위원장은 전남지역 청소년 노동인권 사례와 과제라는 발제를 통해 전남지역에서 청소년노동인센터를 설립한 과정과에서 느꼈던 가감없는 내용과 아쉬움들을 담담하게 풀어내 주었다.

강사양성과정에서 느꼈던 운동의 방향과 강사들의 자세에서 오는 거리감 토로하며 끝없는 내부적 혁신만이 청소년노동인권 활동에 대한 방향이 바로 선다는 내용으로 시간을 채워나갔다.

마지막으로 발제에 나선 충남청소년노동이권네트워크 공동대표는 충남의 청소년노동이권사업과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를 통해 충남에서 청소년노동인권전담센터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짚어 주었다.

이후 질의 응답과 토론에서는 충남청소년노동인권 사업과 전담센터의 역활에 대해 충남도청 관계자와 참석자들의 열띤토론이 이어졌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