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

청소년노동인권지킴이 양성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관리자

view : 561

5.jpg

2강.jpg

사진.jpg

3.jpg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었던' 아산시청소년노동인권지킴이' 양성과정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노동인권지킴이 양성과정은 아산지역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아르바이트 권리침해상담과 노동인권교육, 실태조사 등 아산지역에 노동존중문화 만들기에 시민이 함께 하기위해 지킴이를 양성하기위한 과정입니다. 6월3일 부터 하루 2강씩 6월 17일 까지 총10강이 진행됩니다.

 

 6월3일 시작된 1강은 청소년인권문화네크워크 김용기 이사장이 '일하는 청소년에게 노동인권은 필수'라는 주제로 일하는 청소년의 권리보호 활동의 필요성에 대하여 지역활동가로서의 그동안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달해주었습니다. 

 

  2강은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이 '내 맘속의 인권 클라스 높이기'라는 주제로 지킴이들에게 필요한 인권과 인권 감수성 이해에 대해 강의해 주었습니다.

 

 6월4일 진행된 3강, 4강은 성공회대 노동아카데미  하종강 교수의 '역사안의 노동찾기1.2'라는 주제로 학교노동교육의 필요성, 노동자와 노동조합에 대한 이해, 비정규직 고용의 문제점, 한국 근.현대사와 노동인권에 대하여 설명해 주었습니다.

 

 예비지킴이들에게 지역사회의 풀뿌리 운동의 문턱을 넘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동기와 힘을 주는 시간이였습니다.

다음 강의는 6월 10일(수) 09:30분부터 5강과 6강이 진행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